Rainbow
3. Cyclone(extended version)
4. Come Out, Come Out
5. It Really Was No Miracle
2. 감상 포인트
<오즈의 마법사>를 감상할 때는 단순히 동화라는 판타지 요소뿐만 아니라 당시 정치적 상황을 이해하면서 보면 더욱 재미있다. 소설 오즈의 마법사는 19세기 말을 배경으로 한다.
3. 제작배경
영화 <오즈의 마법사>
음악의 주제를 중요하게 다루며, 음악적 연기가 서술의 모든 부분을 차지하는 영화와, 노래와 춤이 결합하고 악곡이 영화서술의 요소로 사용되는 영화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40년대 죠지 M. 코헨의 <양키 두들 댄디>나 <가극왕 카루소>를 들 수 있고 후자는 빈센트 미넬리(Vincente Minnelli>의 <파리의 아메
음악회는 트리톤의 딸들이 모여 합창하는 공연으로 이들은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OST: Daughters Of Triton
마지막에 에리얼이 조개 속에서 등장해야 하지만 에리얼은 바다에 침몰한 배를 보느라 연주회에 빠지게 된다. 난파된 배를 구경하던 에리얼은 포크를 발견하고, 상어에게 쫓길 뻔하지만 기지로 도
음악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가능하게 되었다. 이 무렵에 백남준의 비디오 아트가 등장하여 새로운 개념으로 자리 잡고 있었고, 영화나 사진 등 시각적인 매체가 지속적으로 발전해 오고 있었다. 1981년 8월 1일 'Video Killed the Radio Star' 라는 노래와 함께 뉴욕에서 첫 방송을 송출한 Music Television, 즉 MTV라
1. 공생적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1) 개념
공생(Symbiosis)은 서로 다른 두 생물이 특별한 해를 주고받지 않은 상태에서 접촉하면서 살아가는 자연계의 일반적인 현상으로써 이러한 자연계의 공생관계에서 착안하여 애들러(Lee Adler)는 기업이 성장을 추구하는 하나의 방편으로 다른 기업과의 협력관계를
◈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 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 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 서론 ] 연구방향, 연구목적
최근 국내 기업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이 아닌 소비자들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오감마케팅.
즉 감성마케팅, 감동마케팅 전략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마케팅기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왜 소비자들은 감성, 감동마케팅에 끌리는
디지털 컨텐츠는 기존의 컨텐츠와는 달리 디지털기기로 창작 또는 제작하거나 이러한 기기로 통신, 송수신, 재생, 저장, 또는 처리된다는 특성을 가진다. 디지털 컨텐츠는 일반적으로 사람의 지식이나 감정을 표현한 문서, 책, 그림, 사진, 웹사이트, 입체모형, 음악, 영화, 공연영상, 애니메이션, 게임,
1.서론
(1) 음악의 사회/문화적 가치
인간의 상징적 커뮤니케이션 양식은 언어적 양식, 사회적-몸짓(비언어적) 양식, 도상적 양식, 논리 수학적 양식, 음악적 양식으로 나뉜다. 인류 역사의 과정에서 이러한 일반적인 커뮤니케이션 양식과 그것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여러 차례를 걸쳐 변화를 겪어
1. 장르란?
(1)장르의 정의
영화의 장르는 영화의 주제, 등장인물, 상황, 대사, 언어, 특수효과 등에 따라 분류되는 양식을 말한다. 그러나 이러한 요소들 하나에만 의존하여 장르가 구분되는 것은 아니다. 공상과학영화에서는 현대과학을 초월하는 과학기술을, 갱스터영화에서는 거대한 도시범죄를